공공데이터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공공데이터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기획재정부 정보화담당관실입니다.

기획재정부는 국민께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산업을 창출하는 등 국민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기획재정부가 보유한 데이터를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홈페이지(www.moef.go.kr)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국민께서 개방을 원하는 데이터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기획재정부의 공공데이터 정책 방향을 보완하고자 하오니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ㅇ 설문대상 : 국민 누구나
ㅇ 설문기간 : 2021. 6. 9. ~ 6. 25.
ㅇ 설문항목 : 총 11문항(응답자정보 3, 만족도 1, 신규개방 2, 활용촉진 4, 기타 1)

※ 본 설문의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 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1. 응답자 정보 : 필수 입력 사항

1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2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3귀하가 현재 하시는 일은 어떻게 되십니까?

2. 공공데이터 만족도: 필수 입력 사항

4우리부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실태에 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떻게 되십니까?

3. 공공데이터 신규개방: 필수 입력 사항

5개방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우리부 공공데이터가 있다면 선택해 주세요.(3개 이내)
6신규로 개방하기를 원하는 공공데이터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4. 공공데이터 활용 촉진: 필수 입력 사항

7귀하가 우리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8 우리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례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공공데이터 명칭, 서비스 명칭, 서비스URL 또는 앱스토어명, 서비스 설명 등 기재
9우리부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3개 이내)
10민간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우리부 공공데이터의 효과적인 홍보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기타의견: 필수 입력 사항

11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기타의견 및 애로사항이 있으시면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