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거래 행위를 규제하는 미국의 연방 기관으로, 1914년 연방거래위원회법을 근거로 하여 설립되었다. FTC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①소비자 보호: 시장에서 발생하는 기만적이고 불공정한 행위를 규제함으로써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한다. 자체 조사를 통해 법률을 위반한 기업들에 대한 행정 및 연방법원 소송을 진행하고, 공정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규칙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기업들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②경쟁 촉진: 반독점법을 근거로 반경쟁적 기업결합 및 거래관행을 규제함으로써 시장 내 경쟁을 촉진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격과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