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지배력을 가진 기업에 대한 정부 개입의 정당성을 결정하기 전에 해당 기업이 속해 있는 관련시장(Relevant Market)을 결정해야 하는데, 이때 SSNIP 테스트를 이용하여 관련시장을 획정할 수 있다. SSNIP는 Small but Significant and Non-transitory Increase in Price의 약자로서, 가상의 독점기업이 작지만 유의미하고 일시적이지 않게 가격을 인상하여 테스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작지만 유의미하다는 것은 소비자의 수요량에 영향을 주는 최소한의 수준을 의미하며, 미국의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5~10%으로 명시하고 있다. 일시적이지 않게 가격을 인상한다는 것은 소비자들이 가격이 다시 하락할 때까지 소비를 일시적으로 중지하는 경우를 배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SSNIP 테스트의 구체적인 시장획정 절차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가장 작은 범위로 상품시장을 정의한 후, 가상의 독점기업이 작지만 유의미하고 일시적이지 않게 가격을 인상하는 경우를 테스트한다. 만약 독점기업의 이윤이 증대한다면 해당 시장은 단일 시장으로 획정될 수 있고, 이윤이 감소한다면 소비자들이 수요를 전환시킨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추가하여 이윤이 증가할 때까지 유사한 테스트를 반복하여 시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