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지식경영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경영시스템은 조직 내 인적자원들이 축적하고 있는 지식을 체계적으로 관리 공유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정보시스템이다. 과거 의사결정 주체인 구성원이 조직을 떠나면 그가 가지고 있던 지식자원도 함께 없어져 기업의 손실이 크다는 인식하에 지식경영 시스템이 출발하게 되었다. 즉, 지식경영시스템은 직원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각종 지식자원을 각종 문서로 작성 보유하게 하고, 입력된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ㆍ공유함으로써 업무에 활용하도록 하는 동시에 더 나아가 첨단 기술과의 조합을 통해 조직 내에 축적되는 각종 지식과 노하우를 효율적으로 관리ㆍ활용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등록일 2020-11-03.

신규 용어

새로 등록된 호가 단어를 아시나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