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스트리밍 쇼퍼

스트리밍 쇼퍼(Streaming Shopper)는 전통적인 활자 매체보다 동영상과 같은 시각 매체를 소통의 도구로 활용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무선통신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기기의 확산으로 인해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인기를 끌게 되었고, 이로 인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매체 역시 급변하게 되었다. 2020년 1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10대 청소년 10명 중 9명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얻고, 20~40대도 절반 이상, 50대에서도 42.5%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의 판매 전략에 큰 영향을 끼치기도 했는데, 기업들은 스트리밍 쇼퍼들을 사로잡기 위해 제품 소개, 광고 및 홍보 등 제품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하기 시작했다.

등록일 2021-02-17.

신규 용어

새로 등록된 호가 단어를 아시나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