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획재정부 18기 대학생 소셜미디어 기자단 박정은입니다. 2025년 5월 27일, 서울 프론트원에서 핀테크 분야 수출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KOTRA, 중진공, 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등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했는데요. 간담회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영상으로 알아보러 가실까요? 기재부의 소식을 명료하게 담은 [기재부 한눈 브리핑] 영상 함께 시청하시죠! 영상 잘 시청하셨나요? 간단히 영상 내용 요약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간담회 주요 내용 1) 개최 목적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제.......
안녕하세요. 기획재정부 18기 대학생 소셜미디어 기자단 이윤지입니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지브리풍 AI 이미지’가 유행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몇 장의 사진과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하면, 마치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처럼 변신한 이미지가 몇 초 만에 생성 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이처럼 AI 이미지 생성 기술은 이제 전문가만의 영역을 넘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하는 일상 속 창작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의 급속한 확산은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동시에, 저작권 문제, 환경적 부담 등 사회적 쟁점을 함께 불러오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생성형 AI 이미지 트렌드를 중심으로, 우리가 함께 고.......
“이번 게임은 숨바꼭질입니다. 지금부터 2분. 2분 후에 술래가 입장합니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3〉는 456억 원이라는 막대한 상금을 놓고 참가자들이 다양한 게임을 통해 경쟁하는 이야기입니다. 얼핏 보면 단순한 놀이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는 살아남기 위한 선택과 순간의 판단이 치열하게 교차합니다. 특히 드라마 속 술래잡기 게임은 단순한 게임이 아닌, 누군가는 도망치고 누군가는 쫓아야 하는 구조 속, 긴장감과 전략이 동시에 펼쳐지는 장면입니다. 이때 등장하는 ‘술래보다 2분 먼저 숨을 수 있는 규칙’은 작지만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도망자가 술래보다 먼저 움직일 수 있.......
안녕하세요, 기획재정부 18기 대학생 소셜미디어 기자단 유재경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눈부신 증가세에 힘을 불어넣는 무인점포의 수익성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1만 시대를 연 무인점포의 비결, 인건비 절감 △아이스크림 △세탁소 △스터디카페 △사진관 △밀키트 등의 업종을 포함하여 전국 약 1만여개가 넘게 운영되고 있는 무인점포. 적지 않은 수의 무인점포가 운영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무인점포 운영시 인건비 및 부대비용을 줄이고 시간 제약이 없다는 점이 상승세의 원인으로 제시됐습니다. 많은 자영업자가 가게 운영 시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기 때문에 무인점포 창업을 고민하고 있.......
체질개선은 사회보상체계 혁신을 통해 성장을 촉진하고 성장개선은 경제규모 확대를 통해 보다 나은 분배 보장
분배ㆍ성장이 선순환을 이루는 사람중심 지속성장 경제 구현
이행기반 : 리스크 관리 등 경제 안정 + 정책 인프라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