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경제

관심 갖지 않았던 "빈집"의 매력!

빈집은 어떻게 고부가가치를 창출할까?🤔

👉http://moef.blog/221382739014
#빈집 #정책 #경제 #부동산_시장
#여러분이_생각하는_활용방법은_무엇인가요?

전 #세계 적으로 빈집이 많아지고 있다? #관심 갖지 않았던 "#빈집"의 #매력!
빈집은 어떻게 #고부가가치 를 #창출 할까?🤔

👉https://t.co/qQWWS4VBbX https://t.co/ctv3fDREda

[경제M] 쓸모 없어 보이지만,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빈집"

경제부문

★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혁신성장은 ______다!

오늘을 바꾸고 내:일을 만드는 성장 ‘혁신성장‘!
여러분이 생각하는 혁신성장은 무엇인가요?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관련 정책 추진 과정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혁신성장이 궁금하다면? http://www.moef.go.kr/pa/archiveMain.do

#자세한_사항은_댓글에서 #댓글확인필수!

정책브리핑-고용노동부 https://t.co/t1jbKj8dgl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 "보통명사"처럼 사용되는 브랜드들

“사진이 조금 어두운데 포샵해줄래?”, “조심히 들어가! 집에 가서 카톡 해” 이런 말 들어보신 적 없으신가요? 일상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말인데요. 여기서 ‘포샵’은 어도비(Adobe)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샵(Photoshop)’, ‘카톡’은 메신저로 유명한 카카오톡(KakaoTalk)의 줄임말입니다. 이러한 사례처럼 몇몇 브랜드명은 언제부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우리 생활에서 보통명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유명사지만 보통명사처럼 사용되는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브랜드명고유명사(단일한 사물에 대하여 적용되는 명사)가 보통명사(여러 사물에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명사)처럼 된 사례는 사.......

기획재정부 발간물
Vol.139

10월 3주

인생을 바꾸는 꿀팁! 청년정책 사용설명서
청년일자리·지역 대책 세제지원
구조조정지역 대책의 수혜자별 지원 내용
2018년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청소년은 경제의 힘이다. 기획재정부 방문!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한 눈에 보는 경제
창닫기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저성장ㆍ양극화 동시 극복을 위해 경제 패러다임 大전환

  • 경제성장을 소득주도(수요측면)ㆍ혁신(공급측면) 쌍끌이 방식으로 전환
  • 경제체질을 일자리중심ㆍ공정 경제로 전환, 성장의 과실이 가계ㆍ중소기업 등 경제전반으로 골고루 확산 유도

체질개선은 사회보상체계 혁신을 통해 성장을 촉진하고 성장개선은 경제규모 확대를 통해 보다 나은 분배 보장

분배ㆍ성장이 선순환을 이루는 사람중심 지속성장 경제 구현

사람 중심 경제 표
사람 중심 경제

사회보상체계 혁신

일자리 중심 경제
고용친화적 시스템 구축, 노동시장 제도 · 관행 개선, 적극적 노동시장 정책
소득 주도 성장
가계 가처분소득 증대, 사회안전망 확충, 인적자본 투자 확대
공정 경제
불공정 거래관행, 근절 기업 지배구조 개선, 대 · 중소기업 동반성장
혁신 성장
중소기업 성장동력화, 4차 산업혁명 대응, 대외개방 · 전략적 해외진출

이행기반 : 리스크 관리 등 경제 안정 + 정책 인프라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