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나만의 즐겨찾기(최대 5개 지정)

  • 정보공개
  • 뉴스
  • 정책
  • 통계ㆍ법령
  • 국민참여
  • 기관소개

메뉴 5개를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민원인이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코너 등을 통해 다양한 민원을 쉽고 빠르게 검색 하실 수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의 민원사항이 아니거나 소관기관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www.epeople.go.kr)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등록·허가, 기업등록·허가에 관한 사항은 정부24 (www.gov.kr)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공공입찰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www.g2b.go.kr)에서 통합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 시스템이란?

민원처리 시스템이란?

1단계 민원사례조회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하여 입력한 키워드와 유사한 내용을 찾아봅니다.
2단계 자주묻는질문
자주하는 질문 및 유사한 민원을 참고합니다.
3단계 민원신청
찾으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민원신청을 합니다.

전자민원 처리절차

 전자민원 처리절차

민원인 민원접수
민원인의 단순질의인 경우
담당자 처리 후 답변완료.
민원인의 제안·유권해석인 경우
담당자 처리 후 1차 답변완료. 이후 담당자검토 후 최종답변완료.

서면민원 처리절차

서면민원 처리절차

민원인 민원접수
민원인이 우편, 팩스, 직접 방문하여 민원 접수. 종합민원실에서 접수 후 민원내용 검토. 그 후 해당 담당자 처리, 혹은 관련부처로 이관

관련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