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가능성 확인
2020.07.16.
조회 수 아이콘1,651
다운로드 수 아이콘11
첨부파일(1)첨부파일창 열기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2020.6.26~7.12.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가능성 확인
대한민국 동행세일(6.26~7.12)추진성과 발표
[ 비대면 판매 총 1만597개, 약 259억원 매출 ]
▷ 온라인 기획전
ㆍ민간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등 4채널
ㆍ1만296개 상품 판매 총 81억원 매출액
▷TV홈쇼핑
ㆍ98개 상품 판매 총 167억4,000만원 매출 발생
ㆍ공영홈쇼핑에서 판매한 39개 상품 중 30개 상품 완판
▷라이브커머스
ㆍ총 7회 방송, 203개 상품 중 39개 상품 완판
ㆍK-방역, K브랜드와 결합한 새로운 'K-세일'탄생
[ 전통시장ㆍ슈퍼 등 오프라인 매출 증가 ]
▷ 전통시장
ㆍ이전 대비 일평균 10.7% 방문자 12.1% 증가
ㆍ마지막 주말(금,토,일) 15% 이상 증가
▷ 전국 4,000여 개 '착한슈퍼'
ㆍ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품목 287톤 직매입
ㆍ참여 점포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
▷ 제로페이
ㆍ이전 대비 일평균 2억4,200만원 7.28% 증가
ㆍ5,000원 이상 결제시 5% 페이백 이벤트 효과
[ 백화점ㆍ대형마트 매출 및 카드사용 증가 ]
▷ 백화점ㆍ대형마트 매출액
ㆍ백화점 주요 3개사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
ㆍ대형마트 주요 3개사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
2월 = 백화점 : -21.4% / 대형마트 : -10.6%
3월 = 백화점 : -40.3% / 대형마트 : -13.8%
4월 = 백화점 : -14.8% / 대형마트 : -1%
5월 = 백화점 : -7.4% / 대형마트 : -9.7%
동행세일 기간 = 백화점 : 4% / 대형마트 : -1.4%
▷신용ㆍ체크카드 국내승인액
ㆍ총 38조2,524억원, 전년 동기 대비 4.56% 증가
[ 문화결합 K-세일에 국민들 큰 호응 ]
▷ 대한민국 동행세일 숭례문 특별행사
ㆍ유튜브와 네이버 VLIVE 통해 전 세계 생중계
ㆍ시청자 84만명, 좋아요 4,500만개, 실시간 댓글 15만개 기록
▷동행나비 챌린지
ㆍ브랜드K 홍보대사 박지성과 K-유니콘 홍보대사 박찬호 참여
ㆍ참여 영상 4,160개, 영상 조회수 900만회, 유튜브 조회수 421만회
▷ NCT DREAM 대구 서문시장 방문
ㆍNCT DREAM이 구매한 물품의 판매 및 문의 30% 이상 증가
ㆍ국내 팬 방문 증가로 매출 10% 증가
[ 7개 부처 장관 라이브 커머스 참여 ]
ㆍ매출액 총 5,900만원
ㆍ9개 분야 상품 중 단일 품목 6개 상품 완판
ㆍ경제부총리 방송 출연 당시 최대 동시접속자 수 약 7,300여명
ㆍ라이브커머스 방송 총 시청자수 43만여명
[ 동행세일 Mini-Con(미니콘)으로 마무리 ]
ㆍ코엑스 동문광장 오프라인 판매존과 라이브커머스 운영
ㆍ브랜드K, 우수 중소ㆍ소상공인 제품의 온ㆍ오프라인 판촉 지원
ㆍ매일 저녁 달라지는 3가지 테마 콘서트 개최
ㆍ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기여한 의인 300여명 초청
ㆍ국민들과 중소ㆍ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희망 선사
[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후 계획 ]
1. 스마트상점, 스마트상권가 집중 육성을 통해 '스마트 대한민국' 실현
2. 라이브커머스, QR코드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비대면 판매 지원 강화
3. 12월 '크리스마스마켓'의 전국 확대를 통해 'K-세일' 영역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