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나만의 즐겨찾기(최대 5개 지정)

  • 정보공개
  • 뉴스
  • 정책
  • 통계ㆍ법령
  • 국민참여
  • 기관소개

메뉴 5개를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기획재정부X야옹이] 희망강림 7화

2021.04.05.
조회 수 아이콘547
[기획재정부X야옹이] 희망강림 7화 1} [기획재정부X야옹이] 희망강림 7화 2} [기획재정부X야옹이] 희망강림 7화 3}
※등장인물의 효과적 묘사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했습니다. 주상혁 : 영업시간 끝났습니다. 현이수 : 헉..! 벌써 시간이!! 현이수 : 앗....!! 또 비가!!? 요즘 날씨가 왜 이러지? 주상혁 : 저기.... 우산.. 같이 쓸래요? 현이수 : 너무 동선이 겹쳐서 저 쫓아다니시는 건 줄 알았어요 주상혁 : !!?!?!?? 현이수 : 농담이에요 농담ㅋㅋㅋㅋ 공무원이라고 하셨는데 병원이랑 콘서트장엔 왜 계셨던 거예요? 주상혁 : 전 경제정책국에서 일하고 있는 사무관입니다. 경제정책국은 경제정책방향을 수립하는 게 주된 업무인데요.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방문한거였어요. 현이수 : 경제정책이요? 주상혁 : 저는 비대면 산업 육성지원 대책을 중점 검토하고 있어요. 현이수 : 아.. 그래서 병원이랑 콘서트장에 계셨던 거군요.. 그래서 인터뷰도 한 거고.. 저는 그때 대체 어떤 사람이길래 관계자들이 나와서 인터뷰도 해주고 그럴까 생각했거든요. 주상혁 : 특히, 올해는 우리 경제가 코로나 위기를 온전히 극복하여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을 이뤄내고, 선도형 경제로 전환할 수 있도록 경제정책 방향에서 여러 가지 대책들을 추진하고 있어요. 현이수 : 오오~ 엄청 중요한 일을 하고 계시네요...! 주상혁 : ...그 때 그쪽한테 일부러 쌀쌀맞게 군 건 아니었어요 현이수 : ...? 주상혁 : 오히려 관심이 있ᄋᅠᆻ는데 예전 기억들 때문에 말 걸기가 어려웠어요. 자꾸 궁금해지더라고요... 현이수 : 네? 궁금해져요..? 제가요? 주상혁 : 아,아앗 그게 아니라!! 어딜 가나 자꾸 마주치고... 카페에서도 만나고 그러니까..! 지난번에 우산도 안 쓰고 가셔서 아프신 건 아닌지 계속 생각도 났고요! 현이수 : 풉! 하하하하! 쏴---아 현이수 : 상혁씨, 그래도 고마워요... 저 사실 소설 쓴다고 여기저기 치이고 다니면서 저도 모르게 상처받았었는데 상혁씨가 제 생각을 해주셨다고 하니까 뭔가 위로가 되네요. 저도 상혁씨에 대해 알고싶은게 많아요. 이거 어때요? 내일 인터뷰는 저랑 해요. 주상혁 : 좋아요! 본 콘텐츠는 기획재정부 경제정책방향 브랜드 웹툰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의견쓰기 : 60자 이내로 입력하세요. (0/60)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X야옹이] 희망강림 7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누리집